오늘이 금요일이라 가정하고 주간의 일이 끝나고 주말을 릴랙스하고 즐기기 위해 TV를 켰다고 합시다. 큰 팝콘 바구니와 들뜬 기분과 함께 당신이 항상 좋아하는대로 시청 환경을 조정 합니다. 새로운 TV시리즈가 시작되어 즐기고 있는데 갑자기 큰소리로 광고가 시작되어 볼륨을 줄이기 위해 리모컨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광고주들은 여러분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큰소리로 광고를 하지만 여러분들은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과연 이렇게 두어도 되는가요? 여기에 해결책이 있습니다.
TV 시청자들에게는 항상 아주 큰 광고 소리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왜 광고는 그렇게 큰소리로 할까?” 미국의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는 광고 볼륨의 제한 법규를 2012년 제정하였습니다. 이것은 광고의 볼륨이 일반 드라마나 쇼와 같은 레벨의 볼륨을 유지하도록 정하였습니다.
그런데도 왜 시청자들은 계속 이런 문제를 경험할까요? 그서은 이 규정이 공중파에게만 해당되어 케이블 TV는 아직 적용받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dbx-tv에서는 광고 소리 볼륨 문제가 아직도 TV 시청에 큰 골치꺼리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Total Volume”이라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알고리즘으로 갑자기 큰 볼륨의 변화를 자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대로 아주 작은 소리의 환경에서는 대화를 알아듣기 쉽도록 조정합니다. 이 “인공지능 리모컨”은 당신이 큰 소리의 변화 때마다 일일이 볼륨 조정을 해야하는 귀찮은 것을 없애줄 것입니다.